본문 바로가기

 2013년

[2013 여름] 13년도 여름 간디 계절학기 2기 2일차 (8월 6일) 친구들의 기록

오늘 아침메뉴는 현미잡곡밥, 들깨미역국, 김치, 유정란야채말이, 메추리알장조림이었습니다. 아침식사를 하러 선생님과 함께 차례차례 기숙사에서 내려왔습니다. 아침을 먹고나서 각자 맡은 청소구역을 깨끗이 청소하고 모둠끼리 '아침열기'를 통해 오늘 하루 일정에 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아침열기'를 모두 마치고 1모둠과 2모둠은 '여름을 담아 시를 짓다', 3모둠과 4모둠은 '뚝딱뚝딱', '간식만들기', 5모둠과 5모둠은 '마을벽화그리기'활동을 했습니다.

 

 

 

 

 

 

 

 

오늘의 점심식사는 짜장밥, 유부야채국, 김치, 진미채조림, 알감자조림, 수박이었습니다. 점심식사 후에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운동장에서 뛰어놀기도 하고 놀이방에서 게임도하면서 즐거운시간을 보냈습니다.

 

점심을 맛있게 먹은 후에 1모둠과 2모둠은 '마을벽화그리기', 3모둠과 4모둠은 '신나는 카약타기', 5모둠과 6모둠은 '여름을 담아 시를 짓다' 활동을 했습니다. 오늘 오후에 비가 많이 내렸지만 '신나는 카약타기'활동 후에 내려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신나는 카약타기' 활동은 안전이 최우선인 활동인 만큼 선생님의 말씀을 주의깊게 듣고 안전장비를 잘 착용한 후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즐거운 오후활동을 무사히 마치고 뒷정리를 잘 한 후에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신나는 카약타기' 활동을 한 친구들은 기숙사에 들러 깨끗이 몸을 씻고 돌아와서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오늘의 저녁식사는 현미잡곡밥, 쇠고기무국, 김치, 만두야채초무침, 김구이였습니다.

 저녁활동으로 쭈야 선생님과 함께 '공동체 놀이'를 했습니다. 친구들과 팔꿈치나 발바닥으로 인사해보기도하고, 다같이 손을 잡고 게임을 하면서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보기도 했습니다. 또 친구들과 의논해서 모둠깃발을 만들며 서로 다른 의견을 하나로 모으는 활동도 했습니다.

 

 

 

 

 

 

저녁활동 후에 간식인 삶은 감자와 옥수수를 먹고 기숙사로 돌아와 깨끗이 씻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내일은 더 즐거운 하루가 되길!

 

*부모님들 아이들이 잘 지내고있는지 걱정도 되시고 궁금하시죠?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아이들에게 부모님의 사랑을 잘 전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