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년

[2013 여름] 13년도 여름 간디 계절학기 2기 1일차 (8월 5일) 친구들의 기록

안녕하세요, 간디 여름계절학교입니다. 오늘은 친구들끼리 그리고 선생님들과 인사를 나누고 서로를 소개하는 것이 주된 하루 일과였습니다. 친구들이 도착할 때는 선생님들이 마중을 나가셔서 함께 학교로 왔습니다. 학교에 도착해서 접수를 하고 간디학교에서 지내는 동안 담당할 청소구역을 정했습니다.

 

접수를 한 뒤에 친구들이 모두 도착할 때까지 놀이방에 모여서 젠가, 할리갈리, 체스게임 등 보드게임을 하거나 도서관에서 함께 책을 읽으며 서로 소개하고 즐겁게 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생님들과 함께 배드민턴을 치거나 축구를 하기도 했습니다.

 

 

 

 

 

친구들이 모두 도착한 후에 저녁식사를 위해 손을 깨끗하게 씻고 줄을 섰습니다. 오늘의 저녁식사는 현미잡곡밥, 돈육불고기, 상추쌈/된장, 김치, 감자된장국, 멸치견과류조림이었습니다. 간디학교에서는 현재 빈그릇 운동을 진행중이라 모두 먹을만큼만 받아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저녁을 먹은 후에는 간디학교 언니오빠들이 만든 친환경 물비누로 각자 먹은 식기를  깨끗하게 씻었습니다. 그리고 청소당번에 맞춰 오늘은 3둠이 청소를 했답니다

 

 

 저녁시간 후에는 모두 강당에 모여 저녁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후조 선생님께서 간디학교와 간디계절학교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고, 계절학교에 머무르는 동안 알아야 할 사항들을 알려주셨습니다. 그 뒤에는 민혜선생님과 함께 '만나서 반가워요'를 시작했습니다. 선생님이 부르시는 명수에 맞게 친구들과 모이기도 하고, 같은 성씨인 친구들과 모이기도 하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프로그램이 끝나고 씨리얼과 우유를 간식으로 먹으면서 친구들과 모둠 선생님과 함께 '하루나누기'시간을 가졌습니다. 선생님들이 중요한 공지사항과 내일 할 일을 설명해주셨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오늘 하루의 소감을 말했습니다. 그리고 기숙사로 돌아와서 선생님들과 청소를 하고, 침낭을 깔고, 씻고, 잠들었습니다.

*아래는 조별사진입니다.